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가락몰도서관,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성료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는 가락몰도서관이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식정보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총 15회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전국 120개 도서관을 선정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지식정보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해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도서관 시설견학과 기념품 나눔 ▴독서 강사님과 함께하는 책 읽고 생각 나누기 ▴도서의 장면을 마임으로 표현하기 ▴핸드메이드 북아트 만들기 ▴작가와의 만남 등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에 활용된 도서는 참여 어린이들에게 제공됐다.

특히 이범재 작가는 ‘내 모습 이대로를 사랑해’라는 주제로 샌드아트로 읽는 도서 ‘꾸고’ 공연과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도서 ‘노스애르사애’를 선보이며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자아내는 뜻깊은 시간을 선물하기도 했다.

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전보다 책이 재미있게 느껴진다”며 “다음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가락몰도서관 최선희 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 읽기에 관심을 갖고 도서관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공사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다양한 독서 진흥과 문화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김 빛나는별 기자>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