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가락시장 어린이 장터놀이 개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는 서울시내 어린이집 아동(만 4~5세)을 대상으로 ‘가락시장 어린이 장터놀이’를 지난 총 2회(10월 5일, 12일)에 걸쳐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터놀이 프로그램은 국내 최대의 도매시장인 가락시장의 특색 있는 현장을 경험하는 시장체험, 장터놀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제철 과일을 이용한 요리체험으로 진행됐다.

시장체험은 가락시장 내 과일, 수산, 축산 시장 등 현장을 견학하면서 실생활에서 밀접한 농수축산 기초식품의 생생한 유통 현장을 오감으로 느끼며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장터놀이는 어린이들이 준비해온 모형화폐로 필요한 과일 가격을 생각하면서 구입 예산에 맞게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제철 요리체험은 식생활 교육시설인 ‘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직접 구입한 식재료로 자신만의 요리를 만들어 보는 수업 형태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도매시장의 풍부한 소재를 교육에 활용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식재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직접 구입해서 요리하는 놀이교육으로 구성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참여 아동들은 질문하는 시간과 어린이 경제놀이 등을 통해 농수산물에 대한 상식과 경제관념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게를 만져본 게 신기하고 두리안이 재미있게 생겼다. 요리가 재밌고 내가 만든 게 너무 맛있다”며 “다음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빛나는별 기자>

Comentários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