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농협·농림축산식품부, ESG 농축산업 정착 위해 힘 모은다

농협중앙회와 농림축산식품부는 9월 20일 ESG 농축산업 정착을 촉진하기 위해 친환경·저탄소 인증 농·축산업인에게 금리를 우대하는 「탄소Zero챌린지적금Ⅱ」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탄소Zero챌린지적금Ⅱ」는 친환경·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서를 취득한 농·축협 조합원의 경우 최고 4%p의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는 1년 만기 상품으로 계좌당 매월 최소 1만원부터 최대 10만원 납입한도로 최대 2계좌까지 가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친환경/저탄소 농축산물 관련 인증서 보유 시 최고 0.5%p ▲친환경/저탄소 농축산물 관련 인증제도 학습 시 최고 0.5%p ▲탄소중립생활 실천 동참 서약 시 최고 0.5%p ▲영업점 자체 우대 최고 0.5%p를 적용한다. 특히 우대금리 항목 중 2개 이상에 해당하는 고객(선착순 10만좌)에게는 2.0%p의 특별 우대금리도 추가로 제공한다.

조소행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는 “기후 변화로 지구촌 식량산업이 유례없는 위기상황에 놓여있는 만큼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축산업은 미래 생명산업으로의 전환에 아주 중요한 교두보라 할 수 있다”며 “「탄소Zero챌린지적금Ⅱ」상품이 우리 농업·농촌의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견인하고 환경 보전과 함께 하는 100년 농협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충남 홍동농협(조합장 주정산)에서 열린「탄소Zero 챌린지적금Ⅱ」출시 기념행사에 참석한 조소행 대표이사와 농식품부 윤원습 농식품혁신정책관, (사)한국친환경농업협회장이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탄소중립생활 12개 수칙 실천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최안순 기자>

Kommentare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