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산림항공본부, 미래발전 포럼 개최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본부장 고기연)는 12월20일 산림헬기와 산림드론의 활성화를 위해 「산림항공 미래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미래산업에 대한 기술동향을 공유하고, 민·관·학 협업 플랫폼 구축을 위한 논의가 진행되어 드론 및 헬기 운용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드론 세션에서는 드론에 관한 기술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중부권 드론 활성화위원회 김정헌 사무총장, ▲도심항공모빌리티 산업기술연구조합의 이덕주 이사, ▲Guru ENT 최연태 대표, ▲(주)ISON의 정영식 전무가 참석하여 발표를 진행하고 패널들의 토론과 참여자들의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지는 순서인 헬기콥터 세션은 산림항공본부 문영석 기장과 최민찬 주무관, 대진항공의 황성호 이사가 참석하여 발표했다.

특히 전문가 토론에서 ▲중부권 드론 활성화위원회 김정헌 사무총장은 “산림항공본부가 보유하고 있는 시설과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드론정비센터 신설 등 미래 무인 항공 분야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산림항공본부 문영석 기장은 대형산불 발생 시 진화 효율성 제고를 위해 공중지휘체계 및 민·관·군 합동진화체계 확립 필요성과 해외 선진 산불지휘체계를 국내 산림과 산불 여건에 맞게 변형하여 도입할 계획을 발표했다.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은 이번 "산림항공 미래발전 포럼을 통해 미래산업에 대한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기후변화로 인해 대형화 추세인 산불에 철저히 대응할 수 있도록 산림드론과 헬기 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선돈희 기자>

Commentaires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