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수출 4조원 달성 격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2022년 수산식품 수출대전을 12월 23일 더프라자 서울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수산식품 수출 4조원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온 수출업체와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수출공로탑 수여식, 수출브랜드 대전 수상식 및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이 진행됐다.

김 업계 최초 1억불 수출을 돌파한 ㈜신안천사김(대표 권동혁)이 1억불 수출공로탑을 수상했다.

㈜광천김이 7천만불 수출탑, 신라교역㈜과 ㈜대창식품이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수출공로탑은 100만불 이상 수출한 총 50개 업체가 수상하는데, 수산식품 수출대전 시상식에서는 천만불탑 이상 업체에 대해 공로탑이 수여된다.

수산식품 수출 브랜드대전에서는 고등어의 가시를 제거한 순살 고등어를 개별 진공포장으로 만든 ㈜락피쉬의 『컴팩트고등어』가 수출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유기농 김에 찹쌀을 발라 만든 세화씨푸드㈜ 『SEAWAA』가 금상을 받는 등 6개의 수출 브랜드가 선정돼 해양수산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한편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은 해외시장 다변화를 통한 수산식품 수출 확대에 공헌한 수출업체 만전식품㈜, ㈜에스엘에스컴퍼니, 청산바다영어조합법인 등 13개사와 수출지원 관계기관인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와 수협중앙회 등 6개 기관의 관계자에게 수여됐다.

수산식품 수출은 3년째 계속되는 코로나 사태와 러·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촉발된 세계적인 원자재 가격 상승과 공급망 경색 등 국내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올해 수출목표액 30억불(약 3조9,300억원, ’22.12.16 환율기준)을 달성했으며 연말까지 4조원 수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은 ”한 해 동안 우리 수산식품 수출업체들이 해외에서 흘린 땀과 노력이 역대 최고 수출실적이라는 결실로 돌아왔다”며 “앞으로도 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지원을 강화해 국가 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선돈희 기자>

Commenti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