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올 상반기 강서시장 지역주민협의회 개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는 12일 강서지사 대회의실에서 지역 나눔 행사 등 주요 현안 업무 공유를 위한 2023년 상반기 강서시장 지역주민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작년까지 별도의 지역주민협의회 구성없이 2007년 4월부터 지역주민 유대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2019년까지 총 34차례에 걸쳐 소통 대상 기관과의 개별 대면 회의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그러나 금년부터는 지역주민과의 소통 및 협력 강화를 위하여 지역주민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결정하였고, 이날 첫 지역주민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협의회의 기능은 강서시장 나눔 행사나 환경 개선 문제 등 주요 현안 문제에 대하여 지역 주민 참역 방식의 의사 결정을 통해 공사의 정책에 반영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있다.

공사는 지난 3월에 2023년 협의회 구성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강서시장 인근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각 기관에 위원 추천 협조를 요청하여 4월말 총 11명의 위원으로 협의회를 구성하였다.

이날 협의회는 개회 선언과 인사말을 시작으로 위원 소개, 위원장 선출, 업무 보고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하였다. 협의회 초대 위원장은 강서구새마을부녀회 회장인 이양자 위원이 선출되었다. 이 위원장은 강서시장 지역 주민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서 강서시장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많은 협조를 당부하였다.

공사 이니세 강서지사장은 “협의회는 공사와 지역주민이 강서시장의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현안 문제에 대해 상호 소통하면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계기이며, 지역 주민들과의 ESG 경영의 모범 사례가 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의회는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빛나는별 기자>

Kommentare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