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kagronews

"꽃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세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지난 3월 9일부터 오는 10월까지 격주로 수요일과 금요일에 세종청사에서 꽃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꽃 장터 개장은 꽃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의 판매를 지원하고, 우리부와 여가부가 추진하고 있는 「가족밥상의 날」과 「가족사랑의 날」의 정책연계를 통해 쌀 소비촉진과 가족사랑 회복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추진한다.

꽃 장터는 3월 9일부터 10월까지 격주로 수요일과 금요일에 열리며, 우선, 3월중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위치한 5동 ‘5-2’ 출·입구 앞에서 장터를 개설하여 판매한다.

또한, 이 장터에서 판매되는 꽃은 화훼농가들이 직접 재배·수확하여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취급품목은 장미, 소국, 프리지아, 튜울립, 수국 등이며, 앞으로 계절별 특성 등을 감안하여 주기적으로 조정해 나가고 한편, 기념일 등을 이야기(스토리텔링)한 꽃도 판매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3월의 판매실적과 소비자 반응 등을 고려하여 세종청사 내 장터를 확대하고, 서울, 대전청사, 유관기관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꽃 장터 개설을 계기로 꽃 소비확대와 가족사랑이 회복되기를 기대한다”며 “품질 좋고 신선한 꽃을 시중 보다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므로 많이 구입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