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농촌진흥청, 농촌관광 동영상 배부


​​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농촌관광 시 방문객들이 지켜야 할 행동 요령을 재밌는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만든 ‘모두가 행복한 여행 농촌관광’이란 동영상을 제작·보급한다.

이 동영상은 총 4분 30초 분량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농촌관광을 온 3인 가족 이야기로, 자연환경의 중요성과 농촌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모두가 즐거운 농촌관광으로 △ 농가 민박 이용하기 △ 로컬푸드 이용하기 △ 마을 주민 허가 없이 농산물 채취하지 않기 △ 쓰레기는 잘 모아서 지정된 장소에 버리기 등 9가지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을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농촌관광마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며, 희망 학교와 교육 관련 기관에도 요청 시 배포할 예정이다.

또, 농촌진흥청 농사로(http://nongsaro.go.kr)에서 농업기술 동영상을 검색해서도 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손호기 농업연구사는 “농촌관광은 방문객에게는 즐거움을, 지역 경제에는 활력을 주되, 자연환경에는 최소한의 영향만 주는 모두에게 행복한 활동이다”며 “이 동영상은 농촌관광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교육용 자료로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