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탈북민 정착의 요람과 가교! 농업․농촌 홍보관 개관

농림축산식품부는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 3.0정책의 일환으로 통일부와 협업체계를 구축, 하나원 내에 농업·농촌 홍보관을 설치하고 2월 24일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업농촌홍보관은 안성과 화천 하나원 교육시설내에 휴게공간, 홍보시설, 영상물 상영시설 등 50㎡ 규모로 각각 조성됐다.

경기도 안성(본원)과 강원도 화천(제2하나원)에 각각 위치하고 있는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사회적응교육, 기초직업적응훈련, 북한이탈주민 보호 및 초기 정착을 지원하는 통일부 산하 기관이다.

하나원 농업농촌홍보관은 우리 농업 및 농촌 소개, 북한 이탈주민들의 농업·농촌 정착 및 성공사례, 귀농·귀촌을 위한 절차, 첨단화되고 발전된 우리 농업기술과 농촌현실을 소개함으로써 북한이탈주민들이 그동안 가져왔던 농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극복하고, 직업선택의 폭을 넓힘으로써 안정된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통일부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하나원 교육생과 사회에 진출한 북한이탈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농업 교육을 신설하고, 북한이탈주민들이 영농을 통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며 “하나원 농업농촌홍보관이 탈북 이주민의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을 잉태하는 요람이 되고, 나아가서 우리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가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