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aT, 중소식품기업 판로개척지원 간담회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중소식품기업의 판로개척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일 aT센터 aTorang(양재동 소재)에서 농공상융합형 중소식품기업 대표 및 중소협력포럼 회원들을 초청하여 포럼을 개최했다.

제주자연식품, 황수연 전통식품, 배혜정 도가 등 전국 각지의 30개 중소식품기업 대표들이 중소식품기업들의 가장 큰 애로 사항인 판로개척 및 확대를 위해 이날 행사에 참여했으며, 이들은 aT기업지원센터에서 추진 중인 중소식품기업의 경영활성화를 위한 상담, 맞춤형 컨설팅, 수출 지원 사업 소개와 함께 코레일 유통에서 운영하는 스토리웨이(Storyway) 편의점 상품 입점 절차 및 판매 트렌드에 대한 담당 MD의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뿐만 아니라 최근 식품 소비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개발, 마케팅, 영업 전략 수립 등에 도움을 받기도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감자농장 정동수 대표는 “좋은 상품을 생산하고도 판매처 발굴에 애로가 많았는데 이 자리를 통해 유통채널의 특성을 이해하게 되었다”라며, “신규 시장에 조금 더 쉽게 진입하는 법을 배우고 소비자가 많이 찾는 제품을 개발에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라고 강조했다.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중소식품기업 경영자들이 주신 의견을 수렴하여 유통채널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과 전용판매관 판매활성화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면서 “이번 간담회가 중소식품기업의 경영 활성화를 위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며 판로개척 및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