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gronews
스페인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 참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유럽·중남미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하여4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2016 스페인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Alimentaria 2016)」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회(40년)째인 이번 박람회는 격년으로 개최되는 유럽최대 식품전문박람회 중 하나로서 금년도 78개국, 4,000개 업체가 참가하고 157개국14만명의 바이어와 참관객이 내방하는 등 한국식품의유럽 및 중남미 시장 개척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aT는 「전통」을 테마로 홍보관을 운영했다. 김치볶음밥 등 우리 전통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시연·시식과 쿠킹 클래스를진행하였고, 일월오봉도와 조선시대 궁중 옷을 활용한 포토존, 전통가야금 연주 및 각종 전통장류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장류 홍보관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럽·중남미 바이어와 내방객에게 우리 농수산식품과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알렸다.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스페인은 전세계 4억의 인구가 사용하는 스페인어 종주국이자 EU Big4의 경제대국으로서 그 자체로도 매력적인 국가이다. Mercadona, El Árbol, El Dí́a 등 스페인 대형 유통업체들이 진출해 있으며 문화·언어적으로도 동질적인 중남미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시장이다”라며 “아직 우리에게는 블루오션인이 시장에서 한국농식품 판촉행사·박람회 참가 등 여러 해외마케팅 툴을 통한 홍보로 우리농수산식품의 이미지 및 가치를 높인 뒤 현지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