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kagronews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 가족밥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는 협업을 통해 “가족사랑, 가족밥상으로 실천하세요” 슬로건 선포와 함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문화 확산과 가족친화 문화 확산에 발 벗고 나섰다.

이날 행사는(슬로건 선포) 아시아나항공(주) 본사에서 양 부처 장관과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대표, 각계 사회·농업 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밥상의 날’과 ‘가족사랑의 날’ 연계한 공동캠페인(슬로건) 선포식을 개최하고, 퇴근하는 직원들에게 쌀을 포함한 저녁 식재료, 장미 한 송이를 나눠주며 ‘가족사랑 가족밥상의 실천’을 당부했다.

그동안 매주 수요일 농식품부는 ‘바른 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의 실천과제로 ‘가족밥상의 날’ 캠페인을, 여가부는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에는 정시퇴근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자는 ‘가족사랑의 날’* 캠페인을 추진해왔다.

우리나라 저녁식사 가족동반 식사율은 지난 10년 전보다 약 14% 감소한 65.8로 국민 3명중 1명은 가족과 저녁식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족과 저녁식사를 하지 않는 초등학생의 경우 비만 위험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우리나라 평균 연간 근로시간은 2124시간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시간(1,770)에 1.2배로 멕시코에 이어 2번째로 근로시간이 많으며, 근로자 10명 중 4명(43.6%)은 하루 평균 한 시간 이상 야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