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농식품부, 6월의 음식관광테마 ‘한우’ 선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재)한식재단(이사장 윤숙자)은 6월,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로 한우를 선정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서울 마장동 축산시장과 충남 예산 광시한우마을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음식관광 테마의 설정은 쇼핑위주의 중저가관광에서 벗어나 컨텐츠 중심의 내실있는 관광상품이 필요하다는 업계의 요구에 따라, 지난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진행된 한식정책협의회를 통해 K-Food 로드 개발사업으로 기획됐다.

이에 농식품부는 지난 3월 보도자료를 통해 식재료테마 음식관광 코스를 발굴·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사업은 기존에 발표된 식재료 테마 음식관광 코스를 구체화하여 실제 판매 가능한 상품으로 개발하고자 추진됐다.

6월의 음식관광 테마로 선정된 ‘한우’의 팸투어는 6월3일 실시됐으며, 팸투어의 핵심컨텐츠는 마장축산물시장상점가 진흥사업 협동조합 및 예산군청과의 협의를 통해 구성했다.

한편, 이번 ‘한우의 일생’ 팸투어 상품은 아프리카TV, NH농협여행사 등 다양한 민간기관의 협조를 통해 홍보되고, 음식관광 기획상품으로 개발되어질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이달의 음식관광테마’선정과 팸투어 추진이 일회성의 보여주기식 행사에 그치지 않고, 기존 개발된 식재료 테마 관광코스들이 자생력 있는 대표 음식관광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며, 매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관광테마의 선정 및 팸투어 홍보를 지속하여, 품격있는“K-Food 로드”를 개척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뉴스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Classic
  • Twitter Classic
  • Google Classic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