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양동복개연합시장 ‘제2회 100년 양동큰장’ 축제 성료


호남 최대 전통시장인 양동복개연합시장은 지역선도시장육성사업 일환으로, 26일 상인과 고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전통시장 축제로 ‘제2회 100년 양동큰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25일 전야제 성격으로 마련된, 특화상품 먹거리 품평회를 포함한 ‘상인화합의 밤’은 300여명의 상인과 고객이 함께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특히, 홍어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 특화상품 품평회에는 많은 주민이 참여해 바로 시판해도 될 것 같다는 좋은 평가와 함께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26일 진행된 ‘제2회 100년 양동큰장’은 태평교 만남의 광장에서는 ▲ 경품추첨 ▲ 전통시장 난타팀을 비롯한 고객과 함께 하는 문화행사가 진행됐다.

6번도로 행사장에서는 ▲특화상품 판매 ▲특가세일행사 ▲천연비누만들기체험 ▲ 아트풍선나눔행사 ▲POP 써주기 행사 ▲홍어빵과 파전 와플 시식회 ▲홍어 특가 판매 ▲천원경매와 땡처리 상품판매 등 볼거리, 살거리, 먹거리 가득한 전통시장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아직은 더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기존 전통시장 축제 먹자식의 행사에서 탈피해 시장의 좋은 상품을 착한 가격에 고객들에게 선보여 상인과 고객 모두 만족하는 행사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통시장의 새로운 축제로, 혹서기와 혹한기를 제외하고 매월 정례적으로 상인들이 직접 만들고 운영해 고객들에게 양동복개연합시장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과 이야기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한 관계자는 “우리 시장에서 올해 처음 시도된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행사장과 주변 상점 매출이 15%이상 증가했고, 무엇보다도 상인들이 스스로 준비하고 운영하는 등 참여의식 함양과 자긍심을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전통시장 살리기에 더욱 노력하고 좋은 제품을 착한 가격에 제공하는 장을 만들테니, 지속적으로 전통시장을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사라 기자>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