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산림청장, 청년들 생각 직접 듣는다
- kagronews
- 2018년 9월 6일
- 1분 분량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7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청년이 묻고, 청장이 답하는 '청문청답(靑問廳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문청답은 김재현 산림청장이 청년들의 생각을 직접 듣기 위해 올 초부터 진행한 행사로 산림일자리에 관심 있거나 취·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행사는 권역별로 1회씩 총 4회 열리며 3회째인 이번 행사는 경상권인 대구에서 진행됐다.
앞서 산림청은 누리집(www.forest.go.kr) 등을 통해 사전 접수를 받았으며 사전 신청자들에게 '숲에서 일하는 100가지 방법' 등 산림일자리 관련 책 2권을 증정했다.
이날 김재현 산림청장은 '청년이 바라는 일자리, 숲에서 찾다'를 주제로 산림일자리를 소개하고 청년들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크쇼를 진행했다.
이어 산림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들이 취업준비, 직장생활 등의 이야기를 전하고 조언을 하는 '선배들과의 잡담(Job談)' 코너가 이어졌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수목원관리원, 산림조합중앙회 등 5개 기관에서 취업설명회를 마련해 채용절차·계획·기준 등 청년구직자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청문청답(靑問廳答) 행사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것"이라며 "청년들이 제시한 의견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선돈희 기자>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한국농림신문 주용수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4월 8일 경기도 안성시 소재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 강호동 회장과 안성시 관내 조합장들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11기 입교식을 개최했다.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는...
[한국농림신문 김 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태)가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은 도시농업 정의와 이해, 도시농업 기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