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체형 우수 젖소 정액 수입 추천 신청하세요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젖소 체형능력 개량을 원하는 낙농가를 돕기 위해 2019년 2차 체형 우수 젖소 정액 수입 추천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젖소 농가가 수입을 희망하는 정액의 유전능력을 확인하고 우수 정액을 선별하고자 정액 수입 추천 신청을 받고 있다.

수입 추천이 필요한 농가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국립축산과학원에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수요 조사는 젖소능력검정사업1)에 참여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추천 수량은 가임 암소 수의 1.0배를 초과할 수 없다.

지난 3월에 수입 추천을 받은 농가는 2019년 추천 가능 수량(보유 경산우 수) 잔여분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젖소 정액 수입 추천 신청서 양식과 수입 추천 신청 안내문은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www.nias.go.kr, 축산소식>소식 및 행사>공지사항) 또는 한국종축개량협회(www.aiak.or.kr, 유우개량>유우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젖소 정액 수입 추천 신청은 올해부터 연 3회 받고 있으며 다음 신청은 9월 1일~10일에 진행한다.

젖소 정액 수입 추천 관련 궁금한 내용은 국립축산과학원 가축개량평가과(041-580-3354)로 문의하면 된다. <임영민 기자>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