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젊은이들 위한 여객선 할인권 '바다로' 판매 시작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6월 1일부터 2019년도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바다로’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바다로’는 만34세 이하 (외국인 포함) 의 젊은이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우리 바다와 섬을 둘러보며 해양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연안 여객선 할인이용권이다.

2015년 12월에 출시돼 여름철(6~9월)에 이용할 수 있는 ‘여름권(열정! 바다로)’ 과 겨울철 (12~2월)에 이용가능한 ‘겨울권(낭만! 바다로)’ 으로 각각 나눠 판매돼 왔다.

올해에는 기존의 여름권, 겨울권을 통합한 결합권과 연중 평일에 사용 할 수 있는 연중이용권을 새롭게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범위를 넓혔다.

해양수산부는 지난해 결합권 및 연중이용권의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 정식으로 출시하게 됐으며, 총 48개 선사에서 120척의 선박이 참여한다.

해양수산부는 더욱 많은 젊은이들이 ‘바다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바다로 이용 대상연령을 기존의 만28세 이하에서 만34세(구매일 기준) 이하로 확대하고 일부 상품 가격도 인하했다.

각 이용권을 구매하면 해당기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주중에는 50%, 주말에는 20% 할인된 운임으로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중에 여객선을 타고 강릉에서 울릉도까지 여행하는 경우 12만2000원(1인 왕복 기준)의 운임이 필요하지만, ‘바다로’ 여름권을 구입할 경우 6만5900원 만 부담하면 되므로5만6100원의 비용을 아낄 수 있게 된다 .

최종욱 해양수산부 연안해운과장은 “올해 출시된 ‘바다로’ 상품을 통해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우리나라 섬들을 마음껏 여행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숙박 · 관광 · 교통시설 등이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해 바다로가 국민에게 사랑받는 여행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바다로 이용을 원하는 경우 가보고 싶은 섬 누리집 (http://island.haewoon.co.kr)에서 이용권과 함께 해당 섬으로 가는 여객선의 승선권을 구매하면 된다.(문의 : 한국해운조합 02-6096-2266) <선돈희 기자>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