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문희상 국회의장, 헝가리 대표 초청 오찬간담회


헝가리를 공식 방문 중인 문희상 국회의장은 현지시간 21일 “헝가리에 진출해있는 우리 기업들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고, 유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돕겠다”고 강조했다.

문 의장은 이날 오전 부다페스트 시내에 위치한 MOM park 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재헝가리 교민 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 모두가 한국과 헝가리 사이에서 튼튼한 가교 역할 하는 민간 외교관이라 생각한다”면서 참가 선수단 및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문 의장은 축사를 통해, “3.1운동과 임시정부 100주년이자 한-헝 수교 30돌이 되는 뜻 깊은 해에 체육대회가 열리는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체육대회를 갖는 이유는 건강과 화합을 위해서이다. 모든 시름을 다 잊고 속에 있는 응어리를 푸는 체육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주관으로 열린 이날 체육대회에는 헝가리 교민 600여명이 참석했다.

같은 날 오후 문 의장은 장소를 이동해 20여명의 헝가리 동포 및 지상사 대표를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갖고 양국의 우호협력관계 발전을 위해 애쓰는 우리 동포들을 격려했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한국인과 헝가리인은 참으로 닮았다. 헝가리 대통령과 국회의장도 동양이 반쯤 섞여 있는 것에 대해 긍지를 갖는다고 한다”며 “시련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민족 주체성을 잃지 않은 끈기 또한 우리나라와 매우 유사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황영철 의원, 유의동 의원, 신창현 의원, 김병기 의원과 이기우 의장비서실장, 한민수 국회대변인,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희석 국제국장 등이, 동포 및 지상사 대표 측에서는 최귀선 민주평통위원. 황근하 삼성전자 법인장, 류양식 삼성SDI 법인장, 황성학 한국타이어 법인장, 김형태 LG전자 법인장, 김도완 기아자동차 법인장, 고흥재 SK이노베이션 법인장, 문창석 한인교회 목사, 최규식 주 헝가리 대사 등이 함께 했다. <주용수 기자>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