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aT, 농식품 빅데이터 온라인 해커톤 시상식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1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농식품 빅데이터 온라인 해커톤’ 본선에서 최종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6편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aT는 농식품 분야 빅데이터와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공공서비스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11일 서비스 개발과 아이디어 기획분야에 대한 해커톤대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예선을 통과한 20개 진출팀의 열띤 경연 속에 치러진 본선에서는 농식품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다수 쏟아졌으며, 실현가능성, 효과성, 데이터 활용도 등을 종합 평가하여 대상 2팀, 최우수상 4팀, 우수상 8팀을 최종 선정했다.

먼저 농식품 빅데이터를 이용한 앱 또는 웹 구현 등의 ‘서비스 개발’ 분야 대상은 농촌체험 AI 추천서비스 등 6차산업 통합플랫폼을 개발한 ‘오늘의 체험팀’이 차지했다.

또한 혁신적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모델 ‘아이디어 기획’ 분야 대상은 채식주의 밀레니얼 소비자를 위한 영양식 식재료 추천서비스를 기획한 ‘배러베지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밖에도 못난이 농산물 거래플랫폼, SNS 분석을 통한 레시피 추천서비스, 예측생산량 분석기반 생산량 공급조절시스템, 사과의 생육 및 품질예측 서비스 등이 선정됐다.

aT 이병호 사장은 “우리 주변에 산재되어 있는 농식품 빅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콘텐츠를 얼마든지 만들어 낼 수 있다”며 “내년 초에 출범하는 ‘농식품 빅데이터 거래소’를 통해 국가 데이터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사라 기자>

コメント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