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농협중앙회, 2023년 신규직원 입문교육 실시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3월 13일부터 3월 24일까지 경북 구미시 농협중앙회 구미교육원에서 2023년 상반기 농협중앙회 신규채용 6급직원 30명을 대상으로 농업·농촌의 가치 교육과 농협 직무관련 입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은 ▲농협조직 및 협동조합 정체성의 이해 ▲농업 현장이해활동 및 농촌일손돕기 ▲금융분야 디지털전환의 이해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업무지식 이해 및 전산실습 등 농협 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및 현장에서 필요한 업무지식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농촌일솝돕기 및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통해 고금리·고유가로 어려운 상황을 청취하고 생명산업인 농림수산업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다.

지역별 우수인재 선발로 채용된 신규직원은 교육수료 후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사장 이재식)의 각 지역·권역보증센터로 배치, 농림수산업 발전을 위한 농어민 신용보증지원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남궁관철 농협중앙회 상무는 특강에서 “공동화 되어가고 있는 농업·농촌에 지역인재의 역할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교육 수료 후 각 지역·권역보증센터에 배치되어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최적의 신용보증지원을 통해 농어촌 발전의 초석이 되는 자랑스러운 농협 후배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민 기자>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