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축산농가 행동강령 선포

농식품부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축산관련단체협의회가 서울시 서초구 프라디아에서 『국민과 상생하는 축산농가 행동강령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에서 ‘신선하고 안전한 우리축산을 위한 다짐’ 행사를 개최한 이후 축산농가 공통 5대 행동강령 및 축종별 세부강령을 마련했다.

축산농가 행동강령 선포식은 축산 관련 생산자단체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우리축산이 변화·발전하기 위한 행동강령을 선포하고, 모두의 실천을 약속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축산업이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에 걸 맞는 경쟁력을 갖추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축산인들이 함께 모여 축산업의 변화와 발전을 다짐하는 자리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위생관리·품질관리·전문성을 기준으로 축종별 우수한 모범 농가를 선정하고, 우수농가들은 향후 대한민국 축산 발전에 멘토 역할을 수행토록 할 예정이다.

이천일 농식품부 축산정책국장은 “국내 축산업 생산액이 16조원에 달하는 식량산업의 핵심인 만큼 정부 차원에서도 국민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축산식품이 식탁에 안전하게 올라올 수 있도록 생산에서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관리체계를 갖추겠다”고 설명했다.

축단협 이병규 회장은 “FTA 등 시장개방 확대 및 소비자 수요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 걸쳐 축산업 전반의 변화는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축산이 국민에게 사랑받고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축산인 모두가 실천의지를 다진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