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국회의원직 한눈에 보기 팩트북 발간

국회도서관(관장 이은철)은 팩트북 제55호 국회의원직 한눈에 보기를 발간했다.

국회는 국민의 대표기관으로서 민주적 정당성을 부여받고 있다. 국민의사를 표현하는 기관인 동시에 국가의사를 결정하는 기관으로서 국회의 역할과 기능은 그 구성원인 국회의원에 의해 좌우된다고도 할 수 있다.

국회의원은 국민을 대표하여 법률을 제정하고 국정을 심의한다. 그리하여 국회의원은 그 시대마다 요구되는 국민의 바람을 입법화하는 등 국민의 대표로서의 임무를 수행해 왔다.

국민의 대표로서 국회의원의 성공적 임무 수행은 민주주의 실현의 토대이다. 제20대 국회 개원을 맞이하여, 국회가 성년이 된 이 시기에 국회에 거는 국민의 관심과 기대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높다고 할 수 있다.

이에 국회도서관은 제20대 국회의원들이 의원직을 수행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우리나라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중국 등 7개국의 국회의원직 관련 정보를 모아 「국회의원직 한눈에 보기」를 발간했다.

이 팩트북은 국회의장실을 비롯한 국회의원실, 상임위원회, 각 정당, 행정부처, 지방의회 등 주요 기관뿐만 아니라 관련 연구소, 학계, 언론계 등에도 배포될 예정이다.

이은철 국회도서관장은 “의원님들의 의정활동과 입법지원기관의 업무에 이 팩트북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