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천뉴스
  • kagronews

식품대전, ‘우수패키지’ 선발대회 진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대한민국식품대전 추진단이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식품대전’에서 ‘우수패키지 선발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수패키지 선발대회는 식품대전에 참여한 식품 기업의 제품 중 사용성과 기능성 면에서 우수한 제품을 모범사례로 제시해, 식품산업 전반의 마케팅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기획했다.

우수패키지 수상작은 4일간 식품대전에 방문한 관람객의 투표를 통해 득표수대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으로 선정됐다.

가장 많이 득표한 최우수상 제품은 참샘골식품의 ‘고구마&호박죽’이다.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이 한끼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게 소량 포장했고, 개봉의 편리성과 제품 특성에 대한 정보 전달이 잘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인 홍천강퀴노아영농조합법인의 ‘홍천강 퀴노아’는 제품의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투명 비닐에, 소량 포장과 지퍼 기능을 갖춰 1인 가구에 최적화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려상은 명인 안동소주에 돌아갔다. 하회탈 형태의 금빛 병과 잔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특히 외국인 기념품이나 선물로 소장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 기업에는 향후 aT센터가 추진 예정인 마케팅 지원사업에 우선 선발 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시상식에 참석한 유병렬 센터장은 “진정한 우수패키지는 눈에 보이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구매자 입장에서 필요한 기능과 메시지에도 세밀한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식품기업들이 서로 공유하고,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마케팅 우수 사례 발굴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임영민 기자>

최근뉴스
Search By Tag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