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gronews
aT, 「식품기업 Audit 대응실전 과정」 신설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유병렬)은 29일과 30일 이틀간 경기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식품기업 Audit 대응실전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식품업체가 대형유통업체나 대기업에 제품을 납품하기 위해서는 납품 대상업체의 엄격한 현장 Audit를 받아야 한다.
이에 중소식품기업은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식품기업 Audit 대응실전 과정」은 이와 같은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올해 신설한 과정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식품제조업체 Audit업무의 의미와 절차를 이해하고, 협력업체에서 중요하게 관리되어야할 사항을 이론과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확인하여 심사형태에 따른 응대요령과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하고자 하였다.
교육 내용은 Audit 개요와 효과적인 Audit 대응방법, 부적합사항 개선조치,Audit 체크리스트 분석과 이를 이용한 수행 실습 등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교육대상은 중소식품업체의 재직근로자로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국고 지원을 받아 무료이다.
1박 2일에 거쳐 14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해 11월에 1회 더 실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사라 기자>